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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도큐먼트를 공부하던 와중 "랜덤 게임플레이 요소 추가" 부분에서 나온
Ramdom.value 가 뭔지 이해가 되지 않아서 서치 한 내용에 대해 정리 하려고 한다.
흔히 Ramdom.Range() 함수를 많이 사용하고 Random.value는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몰랐던 내용이다.
Random.value는 0~1 사이의 랜덤값으로 한단어로 말하자면 "난수"이다.
bool B;
if(Random.value > 0.5)
B = true;
else
B = false;
// 확률이 반반인 bool 변수
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.
Random.Range 에 대해서도 설명하자면
int 형으로 사용하면 최대값은 포함이 되지 않지만
float 형으로 사용하면 최대값이 포함이 된다.
int ran_int = Random.Range(0,10);
//0~9 라는 뜻
float ran_float = Random.Range(0,10);
//0~10 라는 뜻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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